홈페이지 메인>민원/정보공개>영동교육행정서비스헌장>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 인쇄
  • 메뉴스크랩

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새로운 학교문화로 함께 행복한 영동교육

 

영동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충청북도영동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감동을 구현하는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함께 행복한 영동교육 실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처리결과에 대하여 만족하지 못할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고 모든 직원이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담당자를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이 앉아서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즉시 자리를 권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바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을 우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2개 이상의 부서에 용무가 있을 때에는 처음 방문한 부서의 담당자가 용무가 끝난 즉시 다음 부서의 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잠시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는 바로 담당자를 찾아드리고 장시간 공석 시에는 사전에 업무 대행자를 지정하여 업무처리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사전에 도착시간을 미리 알려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현관 우측에 장애인을 위한 우리교육지원청 안내 촉지도를 설치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해드리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 3회 이내에 신속히 받아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으며, 전화를 받는 직원은 "행복하세요.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 “행복하세요. ○○과 ○○○입니다. 담당자를 대신하여 받았습니다.” 라고 인사하고, 용건을 메모한 후 전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대로 민원인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담당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알려드리고 가능한 한 업무대행자가 일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통화중인 경우는 전화번호와 통화요지를 메모하여 통화 종료 후 3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에는 통화요지를 간단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근무시간 이후에는 당직실로(740-7777)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3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FAX·인터넷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알려드려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자세

  • 근무시간 중 제증명의 발급은 10분 이내에 교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업무 담당자와 상담을 원하실 경우 1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과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 후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불필요한 서류의 제출 요구나 민원처리 지연, 접수된 서류의 부당한 반려 등의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겠으며, 구비서류가 미흡한 민원은 검토하여 자체보완이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에서 보완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민원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신청 방법 및 서식 등 각종 민원 관련 안내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의 제출서류를 최소화하겠습니다.

3. 민원 서비스 제공

  • 우리교육지원청 주차장에 민원인ㆍ장애인ㆍ임산부ㆍ경차 전용주차장을 확보하여 방문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복사기, 전화기, 컴퓨터, 냉온수기, 일간지, 혈압측정기 등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겠습니다.
  • 각종 법령 및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관련 자료들을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필요시 사본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에 대한 상담, 민원인의 대리(지원), 미비점 보완·안내 등 민원1회 방문처리제 성실 이행을 위하여, 『민원후견인제』를 시행하여 접수부터 종결까지 책임지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근무시간 중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기 어려운 경우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근무시간 이후에도 당직실에서 찾아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을 위해 돋보기를 비치하겠으며, 작성이 어려운 민원서류는 대서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 처리로 인하여 대기하시는 동안에 보실 수 있도록 민원실과 민원인의 자리에 서적 및 각종 간행물을 갖추어 놓겠습니다.
 

교육과 소관

유초등교육팀 행정서비스

교원인사 서비스

  • 교원 정기인사 때 전보순위 명부 및 교원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각종 인사정보(인사관련자료, 인사업무편람, 인사업무서식자료 등) 안내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를 주시면 질문사항에 대하여 즉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알림마당→교육지원청인사→교원인사)

유아교육 서비스

  • 유치원의 교육과정과 방과후과정의 내실화를 통해 유치원교육활동에 도움을 주어 학부모는 안심하고 맡기고 유아들은 행복한 유아교육이 되도록 도움을 주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교육정보→유아교육)
 

중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전·편·입학 관련서비스

  • 중학교 배정 방법 및 배정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전·편·재입학 시행계획은 매년 3월말까지 확정하고, 필요한 서류 및 절차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교육정보→중등교육)

영재·과학교육 서비스

  • 탐구·실험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기초 과학교육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실험·실습중심의 과학수업이 정착되도록 실험실 현대화 및 과학교구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초등교사 과학과 실험연수를 연 1회 실시하여 과학교육의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 과학·수학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 발명영재교실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수월성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교육정보→중등교육)

교육정보화 서비스

  • 교육정보화 인프라 구축
    • 교수학습 도움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초·중학교 ICT활용 학교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
    •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교육정보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첨단 교육기자재를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최적의 ICT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정보화 교육 활성화 지원
    • 교원들의 정보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각종 교육정보화 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연수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ICT를 활용한 교실수업 개선으로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교원의 ICT 활용능력 개발을 위하여 각종 지원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에 우수하고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공유·확보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우수 교육자료를 보급하겠습니다.

교육행정 업무 전산화

  • 서버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장비를 매일 점검하겠으며, 만일 장애 발생시 1시간 이내에 복구하고 1시간 이상 계속되면 홈페이지에 시스템 장애 내용을 알리고 24시간 이내에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관련 자료를 탑재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교육정보→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체육교육팀 행정서비스

  •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체육 지역 협의체 위원회를 구성하고 학생들이 즐기면서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와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운동부 지도자의 청렴과 학생선수의 인권보호를 위해 청렴교육과 각종 폭력예방 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교보건 및 급식관리팀 행정서비스

학교보건관리 서비스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분기별 1회 이상 또는 필요시 상담과 치료안내 등으로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지하수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고, 연 1회 교사 내 공기질 점검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각급 학교의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보호구역 저촉 여부를 민원인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를 강화하고 연 1회 이상 보호구역 점검을 통하여 쾌적한 학교주변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업무담당 직원을 배정하여 정화구역과 관련된 모든 민원업무 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민원/정보공개→교육환경보호구역)

학교급식관리 서비스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조리 및 배식시 위생복, 위생모를 착용하는 등의 개인위생과 정기소독 등 환경위생을 청결히 유지하며 연 2회 이상 급식학교의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식품위생 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축산물 부정 유통방지를 위하여 각급 학교에 납품되는 쇠고기에 대해 연 2회 이상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식재료를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지역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으며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급식만족도 조사를 연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검토 분석하여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교육정보→보건급식)
학교급식관리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며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의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유초등교육행정 유초등교육팀 043)740-7710 043)740-7709
중등교육행정 중등교육팀 043)740-7720 043)740-7709
체육교육행정 체육교육팀 043)740-7730 043)740-7709
학교보건 및 급식관리 행정 학교보건급식팀 043)740-7740 043)740-7709
 

행복교육센터 소관

학교지원업무팀 행정서비스

방과후학교운영 서비스

  • 방과후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하며, 교육 격차 완화를 위해 농산촌학교 및 저소득층 자녀에게 돌봄·방과후 자유 수강권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실의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연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담당자, 학부모 외부강사 등의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문의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으며, 요청자료가 있는 경우 최대한 빨리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교육정보→방과후학교)

학교폭력예방 대처 및 지원단 운영

  • SOS학교폭력지원단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원으로 전문성과 신뢰도를 제고하여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원, 학부모, 학생 대상의 학교폭력 관련 예방교육을 학기당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생 안전교육 및 현장체험학습 안내

  • 실습·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통하여 학생·교직원의 위기 대처능력 및 안전문화의식을 확산하고,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지원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생 복지 서비스

  • 저소득층 자녀에게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부모 부담 경감과 차별 없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급여 지원: 부교재비, 학용품비, 고교 교과서, 고교 수업료 및 입학금
    • 교육비 지원: 고교학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비 지원

Wee상담 및 학교폭력예방 대처 서비스

  • 집단따돌림, 학교폭력, 성폭력, 학교부적응 등 청소년 비행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상담활동을 성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각급 학교 배움터지킴이 배치 및 CCTV 설치 운영으로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배너)Wee센터)

행복교육팀 서비스

  • 민·관·학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의 특색에 맞는 교육을 통해 지역 전체의 교육력을 높이고, 꿈과 삶을 키우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수교육 서비스

  • 특수교육 장학자료를 개발․보급하여 교수․학습활동 및 생활지도 등 특수교육대상자들의 교육적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힘쓰겠습니다.
  • 특수교육 운영계획을 안내하여 교원 및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연중 찾아가는 순회교육 및 장애특성에 맞는 치료지원서비스, 교재·교구대여 등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제공으로 학부모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배너)특수교육지원센터)
Wee상담 및 학교폭력예방 대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며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의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행복교육 행정지원 행복교육팀 043)740-7735 043)740-7727
학교 행정지원 학교지원팀 043)740-7760 043)740-7727
특수교육 행정지원 특수교육팀 043)740-7715 043)740-7727
 

행정과 소관

총무팀 행정서비스

신고ㆍ진정 등 민원업무 서비스

  • 접수
    • 교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우리교육지원청에『교육부조리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부조리의 사전예방 및 처벌에 적정성을 도모하고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 열린광장→공무원행동강령위반신고)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 열린광장→내부공익신고)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 열린광장→공시정보와 다른 홍보·표시·광고 신고)
  • 처리
    •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민원은 타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현지확인 등 조사실시 후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민원과 관련하여 현지조사를 희망하면 반드시 1회 이상 현지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사후관리
    • 고객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원과 진정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행정 서비스

  • 연간 감사계획은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대상기관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겠습니다.
  • 월별 감사계획은 대상기관과 사전 협의하여 기관 및 학교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정하고 감사예정일 1월 전에 알리겠습니다.
  • 감사결과보고서 전문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동일 지적 사례 등을 예방하는 등 대상기관 부담 완화에 노력하겠습니다.(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열린감사방감사자료방감사결과공개방(교육지원청영동교육지원청))
  • 적극행정 면책 제도를 홍보하고 충분히 활용하여 열심히 일한 공직자의 사리를 높이고 응원하겠습니다.
  • 수감자료를 간소화하고 자체감사담당공무원 역량 강화를 통하여 감사품질 향상과 수용성을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교육공무직원 인사서비스

  • 각종 인사정보 안내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를 주시면 질문사항에 대하여 즉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행정팀 행정서비스

소규모 학교 교육여건 개선 서비스

  • 소규모 학교 통·폐합은 학생수 부족으로 인해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어려운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습권을 최대한 보장하도록 추진하며, 통·폐합시 지역주민과 학부모 등의 의견을 적극 존중하여 학부모가 60%이상 찬성할 경우 추진하겠습니다.
  •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하여 통·폐합의 추진시기는 학년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 통합 중심학교에 대한 교육여건 개선비 지원으로 쾌적하고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문닫은 학교 건물 및 부지는 학생야영수련장, 자연답사코스, 문화학교 운영, 지역사회 학습센터 등 학생들의 교육과 주민 복지사업을 위해 활용·보존하겠습니다.
  • 문닫은 학교의 학생들에게는 통학차량을 지원하여 통·폐합에 따른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문닫은 학교 역사찾기 운동』을 전개하여 잊혀져 가는 추억을 찾아 역사 속에 묻히는 일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행정정보→문닫은학교역사찾기)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 내역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합리적인 예산절감과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3증(투명·신뢰·경제성)·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 회계제도』를 운영하여 재정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행정정보→교육재정정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서비스

  •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부모와 교직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다양한 매체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와 연1회 이상의 연수 실시로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각종 자료를 탑재하여 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추진이 효율적으로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을 연 1회 이상 지도 점검하여 운영의 내실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행정정보→학교운영위원회)

평생교육행정 서비스

  • 접수된 민원을 받았을 때에는 구비서류의 완비여부, 처리의 기준과 절차, 예상 처리 소요기간을 접수와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학원설립·등록신청, 학원위치(시설)변경 등 현지 확인이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고객과 출장 일정을 전화로 협의한 후 고객이 원하는 일시에 현지에 출장하여 조사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협의한 사항을 지킬 수 없을 시 전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해당서류에 담당직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고 현장지도 점검 시 그 권한이 있음을 증명하는 증표(공무원증)를 제시함으로써 지도단속에 따른 부조리 예방, 현장지도 점검에 대한 투명성 제고 및 민원행정 실명제에 앞장서겠습니다.
  • 학교체육, 도서관, 학원·교습소·개인과외, 공익법인, 평생교육시설 등 담당업무의 관련법령, 서식, 업무처리 요령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민원/정보공개→학원/교습소/개인과외)
  • 우리교육지원청은 학생 및 학부모의 불만이 없도록 편리한 시설에서 훌륭한 강사로 하여금 적정한 수업을 받도록 학원 지도 감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무팀 행정서비스

입찰업무 서비스

  • 입찰과 관련한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 등에 대한 각종정보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나라장터시스템(G2B) 및 교육기관전자조달정보시스템(S2B)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입찰대상 사업뿐만 아니라 수의계약 대상사업도 나라장터시스템(G2B)와 교육기관전자조달정보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공개입찰(견적)로 시행하여 입찰을 희망하는 업체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계약금액에 관계없이 수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계약관련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입찰 및 계약업무를 공정․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행정정보→수의계약공개)

계약업무 서비스

  • 계약상대자
    • 2003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제에 따라서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 모든 계약은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여 계약업무의 효율성, 투명성을 제고하고 관계규정에 따라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작성할 것이며 계약조건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적격 심사대상자의 서류는 낙찰대상자 순위에 따라 고순위자부터 받음으로써 계약상대자의 시간과 경비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 준공(납품) 검사 후 계약대금 청구시 청구일로부터 5일 이내에 대금을 지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요기관(학교 등)
    • 계약체결 후 준공, 납품 및 하자보수 이행기간까지 계약업무 전반에 걸친 관리와 지원을 시설담당부서와 협조하여 적극적으로 이행하겠습니다.
    • 학교에서 입찰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를 경감할 수 있도록 입찰 및 계약 업무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재산업무 서비스

  • 폐교현황에 관한 정보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고, 관련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때에는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yde.go.kr→행정정보→문닫은학교역사찾기)
 

시설사업팀 행정서비스

학교에 대한 서비스

  • 아름답고 튼튼한 학교, 미래지향적인 교육시설, 보다 새롭고 창의적인 시설, 쾌적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을 추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수에 따른 시설공사는 학생들에게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공사는 설계과정부터 교장 등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지역주민, 학교운영위원 대표 등의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1회이상 실시하고, 시공 중에는 사용자를 1회 이상 참여시켜 주요공정 협의 및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 주요 학교시설사업은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관리에 노력하며 6개월 이내에 사용자에 의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보완사항은 향후 시설 사업에 반영하겠습니다.
  • 학교 공사 현장에는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 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 실명제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예산확정 후 20일 이내에 연간시설사업 계획을 학교에 통보하여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에 대해 하자보수 요청시 3일 이내에 현장을 확인한 다음 7일 이내에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예정 금액이 5억원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공사 감리를 수행하여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업체에 대한 서비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지역의 조건 및 지하매설물 등 기타 상세한 정보를 설계시 도면에 명기하여 제공하고, 착공시 학교의 각종 행사계획표를 시공자에게 제공하여 공사진행의 차질을 예방하겠습니다.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발주기관외의 외부인이 공사현장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단속·점검후 방문일지에 기록하여 현장방문을 억제토록 하겠습니다.
  • 모든 공정에서 사전 검사(측)으로 재시공 억제를 위한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 건물설계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에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지역주민과 인접된 경계지역의 공사는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공사 착공 전 주민과 의논하여 공사하겠습니다.
  • 소음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야간작업을 최대한 억제하고, 공사 현장에 분진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울타리,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며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의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총무팀 행정서비스 총무팀 043)740-7750 043)740-7708
행정팀 행정서비스 행정팀 043)740-7770 043)740-7708
재무팀 행정서비스 재무팀 043)740-7780 043)740-7708
시설사업팀 행정서비스 시설사업팀 043)740-7790 043)740-7708
 

의견 제출 및 신고해 주실곳

의견 제출 및 공무원의 친절·불친절 신고해 주실 곳

  • 주 소 : (370-807)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학산영동로 1220
  • 전 화 : 043) 740-7754
  • 인 터 넷 : http://www.cbyde.go.kr [민원/정보공개→영동교육행정서비스헌장→행정서비스헌장소식]
  • 부서별 민원업무 및 전화번호
    부서별 민원업무 및 전화번호에 대한 내용이며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정보를 안내합니다.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유초등교육팀
    • 초등학교 장학지도 및 교원 인사행정
    • 연구·실험·시범학교 운영
    •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043-740-7710
    중등교육팀
    • 중등교육과정 운영
    • 입학·전학·편입학 업무
    • 교육정보화 및 과학·정보·특수재능아(영재) 교육
    043-740-7720
    체육교육팀
    • 초·중학교 체육교육 및 체육행사
    • 청소년단체에 관한 사항
    043-740-7730
    학교보건급식팀
    • 학교보건관리
    •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
    • 학교급식 운영 및 식품위생·안전관리
    043-740-7740
    학교지원팀
    • 방과후학교운영 서비스
    • 학교폭력예방 대처 및 지원단 운영
    • 학교 안전교육 및 현장체험학습 안내
    • 학생 복지 서비스
    • Wee상담 및 학교폭력예방 대처 서비스
    043-740-7760
    행복교육팀
    • 행복교육지구 관련 업무
    043-740-7735
    특수교육팀
    •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
    043-740-7715
    총무팀
    • 각종 민원관련 업무 및 행정정보 공개
    • 지방공무원 인사행정
    • 감사행정 및 청렴 업무
    • 건강보험·연금(학자금,대부금) 업무
    043-740-7750
    행정팀
    • 중학교이하 공립학교 설립‧폐지
    • 교육예산 운용
    • 교과서 공급
    • 평생교육, 학원·교습소 설립 폐지
    • 비영리 공익 법인 및 단체 지도
    043-740-7770
    재무팀 공사계약·입찰 및 각종 공사관련 실적증명 043-740-7780
    시설사업팀 건축·각종 시설 및 안전점검 043-740-7790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즉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하게 사과함은 물론 재방문에 대한 보상으로 도서상품권(10,000원 상당)을 드리겠습니다.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및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내용의 지적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기한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와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 사실 확인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10,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교육행정서비스 내용이 불만족하시면 현관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Yellow(노랑)카드를, 서비스 내용이 만족스럽고 친절하여 감동적이면 Green(녹색)카드를 담당 공무원에게 발부하실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이러한 권리를 행사하셔야 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동교육행정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은 우리교육지원청의 총무팀(☎043-740-7754)로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740-7754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19-12-08 06:31:24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215.182.36
만족도 조사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